‘해장국을 다 먹고난 한참 후에도 구수한 해장국 진한냄새가 옷에 진동한다. 그 내음에서 옛 전통의 향기를 느낀다.’
지난 12월 산타클라라 엘카미노 지역에 문을 연 양평 서울해장국(대표 테드 전, 사진)이 인기가 지역 한인들 사이에 높다.
레스토랑처럼 깔끔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털털한 대화도 마음껏 해댈 수 있는 편하고 정겨운 집이다.
양평해장국은 엄선한 사골을 가마솥에 24시간 고은 육수에다 선지, 우거지와 콩나물을 적당한 양념과 함께 고아내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맛있는 집과 맛없는 집의 끝맛은 한끝 차이. 음식이 마지막 혀끝에서 느껴지는 맛이 착 감겨야 맛있는 집이다. 이 집 해장국은 다행히 혀끝에 착 감길 정도인데 이 맛의 비결은 주인 정성이 담겨져 있다.
한국서 수입한 말린 무청을 물에 삶고 다듬은 뒤 6가지 양념에 무치고 선지도 10가지 향료에다 찐다. 거기에다 멕시컨 고추와 한국 고추 반 반을 섞어 소금에다 3달 이상 절여 갈아서 다데기로 내놓는다. 이런 주인 정성이 담아낸 맛이 소문나서인지 하루 해장국 3백 그릇이상 매상은 거뜬하다.
푸짐은 기본사항이며 음식재료를 아끼지 않는 것도 이 집의 자랑. 새벽6시부터 저녁11시까지 문을 여는 양평 서울해장국은 올해부터 특별한 별미의 골맹이 무침과 두부삼겹살 김치, 감칠맛 나는 수육등을 저녁 식단에 집어넣을 예정이다.
11년동안 운영하던 CD 판매점을 뒤로하고 식당업에 뛰어든 테드 전씨는매일 몰려오는 손님들 때문에 얼굴에 웃음꽃이 떠나질 않는다. 테드 전 사장은 이런 반응에 보답하듯 “첫째는 맛, 둘째는 친절”이라며 “매일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맛깔스런 국물을 끓여놓고 오가는 손님들을 편하게 맞이하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는다.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곰탕도 이 식당에 주메뉴이며 오클랜드 지역에 분점도 오픈 할 예정이라고. 식당 주소는 2777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1, 전화번호는 (408) 261-2777.
문의 전화: 408-261-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