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이 운영하는 베트남풍의 퓨전 레스토랑이 지역언론들의 관심을 받으며 새크라멘토의 맛집으로 명성을 다져가고 있다.새크라멘토 이웃도시인 렌초 코르도바시 코리아나플라자(인터내셔널 마켓) 건너편에 위치한 민츠(Mint's 대표 김대경)가 바로 그집이다. 지역 유력지인 'ENCORE' 'SN&R' '새크라멘토' 지에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여러차례 소개됐고, 지역 TV방송인 '굳데이 새크라멘토' 방송에도 2번이나 소개됐다. 민츠의 김대경 대표는 굳데이 새크라멘토가 주최한 '생방송 음식대결' 프로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지역의 권위있는 'KCR 8-리스트' 에 새크라멘토지역 내 베트남 레스토랑 중 탑 5 안에 민츠는 항상 올라가 있다.
몇 주전 주말저녁에 이 민츠를 방문해 색다른 경험을 했다.
바쁘게 손님들을 서빙하던 김대경 대표가 반갑게 맞으며 자리를 안내한다. 방문약속을 뒤늦게 했는데도 김 대표는 항상 준비되어 있는 듯 민츠만의 자랑(?)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민츠의 주력메뉴는 '셰이킹 비프', '스파이시 베이져 치킨', 독특한 향이 우러나는 '스프링롤', 담백한 맛의 '갈릭 프라이드 라이스', 버터향이 진하게 우러나는 '갈릭 누들'.. 등등 10가지는 족히 된다고 메뉴를 소개했다. 김 대표는 특별히 한국인들의 입맛에는 온갖 해물이 들어간 '시푸드 핫팟'과, 갈비바베규 맛이 나는 '몽골리안 비프'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추천한다. 이 식당이 왜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냐는 다소 단순한 질문에, "손님들이 만족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계속 노력하며 청결함을 유지하다보니, 손님들이 우리 음식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는 것 같다"고 심오한 대답을 해주었다.
김 대표와 베트남계 부인인 미셸과 함께 운영하는 민츠는, 깔끔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인지 테이블 세팅만 보더라도 세세한 부분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인다. 항상 깨끗한 테이블과 함께, 넵킨과 실버웨어의 정렬, 순백색의 다양한 접시들...
총 100석 규모로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홀에, 아기자기하게 배치된 서빙테이블, 30여명 정도의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입구에 들어서면 그리 화려하지 않은 바(Bar)도 즐겨찾는 단골들이 꾸준히 있다고 한다.일본계 바텐더의 해박한 와인상식으로 손님과의 대화가 계속 이어지며, 약 50종류의 와인을 구비하고 있다. 김 대표가 와인에 대해서는 욕심이 나는지 웬만한 식당에는 없는 와인창고도 열어 보여 주었다.
기자가 민츠를 찾던날 공교롭게도 몇몇 단골 한인손님들을 대상으로 와인시음회를 갖고 있었다. 스파클링와인으로 시작하여 샤도네이, 레드와인 등 6가지 추천와인과 민츠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안주들(사진)이 와인과 음식의 '궁합'을 맞춰서 서빙됐다. 와인에 대한 설명과 그에 걸맞는 안주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자세한 설명도 함께 해주었다. 김 대표는 이런 스타일의 와인 시음회를 인근 와이너리의 지원을 받아 정기적으로 시작하려고 준비중에 있다고 한다.
한국인 손님들에게 뭐 특별한 서비스가 없냐고 물어보니, "찾는 분들에 한해 민츠의 특별한 김치도 제공해드린다"고 말하며 웃는다. 알고보니 이집 김치가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마켓처럼 병으로 담아 팔기도 한단다.
김대경 대표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늘어나는 손님들을 위해 보다 넓고 좋은 장소로 이전할 계획도 조심스럽게 갖고 있다고 했다.
새크라멘토에 거주하는 칼럼니스트 이계숙씨는 본인이 즐겨찾는 민츠를 이렇게 표현한다.
"세련된 분위기에서 격조높은 음악과 음식이 어울리는 새크라멘토 최고의 식당"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겨울철 리노나 레잌타호를 찾는 기회가 있다면 프리웨이 50번에서 가까운 퓨전요리 '민츠'를 찾아도 후회가 없을 듯 하다.
- 예약문의 : (916)635-2744
- 주소 : 11088 Olson Dr. Suite A Rancho Cordova, CA 95670
- 웹사이트 : www.mintsasia.com
박성보 기자
문의 전화: 916-635-2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