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째 가업을 잇고있는 혜화척추 한방병원
서니베일과 산호세에 분원을 두고 교통사고 환자를 전문으로 치료하고 있는 혜화척추 한방병원을 찾았다.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는 혜화한의원만의 독자적인 진단법에 대해서 들어보았다.
글 박성보 기자(sbpark21c@gmail.com)
3대에 걸친 한의원
혜화척추 한방병원의 박경현 원장(부인 최언 원장)은 3대째 내려오는 한의원 집안이다. 박원장의 조부께서는 당시 유명한 한의사로, 오랜 친분을 가졌던 독립운동가 해공 신익희 선생으로부터 '혜화약방'이라는 이름을 선사받았다고 한다. 부친인 박기성 한의사는 이를 이어받아 부산(초량)과 서울(신촌)에서 혜화한의원을 현재까지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박기성 원장은 한의학계에서 주역명리학의 최고봉이라 우대되는 '의기원리학회'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지냈다. 박기성 원장은 또한 주역과 명리학등을 통해 사상체질을 연구하여, 체질감별을 바탕으로 하는 독자적인 진단법을 개발하는 등 명리학을 기반에 둔 학문의 중심을 설립하는데 큰 존재적 입지를 가진 한의학계의 거목이다.
명리해석을 통한 체질분석
이러한 학문적 가보를 이은 실리콘밸리의 혜화척추 한방병원은 환자를 문진하는 방법부터가 체계적인 명리학에 기초를 한 불문진단으로 유명하다.
환자가 내원을 하면 보통 의사가 병증을 물어보는게 순서인데, 혜화척추 한방병원에서는 환자의 사주팔자만 갖고 병증을 물어보지도 않고 병을 진단하는 '불문진단법'을 시행하고 있다. 과학과 통계학을 기초하여 환자의 생년월시만 알면 흔히 걸리는 질병을 미리 안다는 것이다.
사주명리의 해석과 분석을 기반으로 체질을 감별하고 그 체질에 따른 한 개체의 병리와 생리를 분석함으로서 접근하는 정통성있는 진료방식은 과학적 통계학과 접목해 더욱 정확한 진단과 치료접근으로 환자들에게 큰 신뢰를 주고 있다.
한 곳에서 한방과 카이로프래틱 치료
침술로 대표되는 한방요법과 물리적 척추교정치료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병원은 흔치 않다. 혜화척추 한방병원에는 박경현 원장을 포함한 세명의 전문의가 두 곳에서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박경현 원장(Palmer college of chiropractic,MS. South Baylo University of oriental medicine,MS. San jose state university,BS)
최언 원장(South Baylo University of oriental medicine,MS. Pusan national university,BA)
장승호 부 원장(Palmer college of Chiropractic,MS. San jose state university,BA)이 서니베일과 산호세에서 진료중이다.
특히 박경현원장은 척추교정의를 겸한 한의사로 동서양의 의료장점을 최대화하는 실력을 겸비한 수재다.
신뢰와 믿음으로 치료에 임한다
교통사고 치료를 포함하여 각종 급만성 통증치료로 꾸준하게 내원 환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혜화척추 한방병원의 최 언 원장은 "신뢰와 믿음으로 환자를 돌보다 보면 회복도 빠르고 이에 감사인사를 받을때 의사로서 보람을 느낀다"며 "여성들을 위한 미용침시술과 자녀들의 자세교정, 총명탕도 취급하니 일단 내원하여 상담해달라"고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척추교정의인 장승호 부원장은 스트레칭을 이용한 재활치료요법 (ART)으로 내원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이는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는 재활치료를 환자 본인이 운동을 통해 자가치료를 하게 한다는 의미다. 운동하다가 팔 다리를 삐었거나 인대가 늘어난 경우, 여름휴가중 피부트라블이 생겼을 경우에도 혜화척추 한방병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서니베일 분원
(408)530-9115 1208 E. Arques Ave. #109 Sunnyvale
(로렌스 코스코 옆)
-산호세 분원
(408)478-8555 5540 Almaden Expressway San Jose
(알마덴 코스토 맞은편)
문의 전화: 408-530-9115